[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가 올해부터 도민을 대상으로 농식품 소비 요령을 알리는 ‘농식품 스마트 소비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농식품 스마트 소비 아카데미는 합리적인 농식품 소비를 돕기 위한 소비자 역량 강화 교육과 현장학습 등 2가지로 진행될 예정이다.

소비자 역량강화교육은 농식품 구매단계부터 조리, 조리 후 식사까지 농식품 소비 전 과정에 도움이 되도록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위해요소중점관리제도(HACCP) 등 국가인증 농식품 바로알기와 원산지표시제, 제철 농식품의 중요성, 건강한 식단구성 요령,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등을 가르친다. 이와 함께 우리농산물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현장학습 기회도 마련해 효과를 높일 방침이다.

도는 이와 함께 텃밭 가꾸기, 채소와 과일 먹기,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아침식사 하기, 저지방축산물 소비하기 등 5대 식생활 캠페인도 전개한다.

도는 오는 5일까지 소비자단체, 식생활교육단체 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농식품 스마트교육 프로그램을 수행할 단체 2곳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이 끝나는 대로 일반 소비자, 학교, 단체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도는 소비자단체 회원 등 농식품 관련 활동 경험이 풍부한 사람 가운데 10명을 선발해서 교육을 거쳐 ‘농사랑알리미’로 육성할 계획이다. ‘농사랑알리미’는 농식품 스마트소비 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도 관계자는 “농식품 스마트 소비 아카데미를 통해 경기농특산물의 소비확대와 안전성을 확보하고 올바른 농식품 소비문화 정착, 우리농산물을 바탕으로 하는 건강한 식생활을 정착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