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이 방송통신 국제협력 강화 등을 위해 나선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최성준 위원장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국제전시회인 MWC(Mobile World Congress)에 참가하기 위해 출국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방문기간 동안 최위원장은 미국 FCC 톰 휠러(Tom Wheeler) 위원장, 멕시코 IFT 페르난도 보르존(Fernando Borjón) 위원, 스페인 산업에너지관광부 호세 안또니오 싼체스(José Antonio Sánchez) 정보통신 차관과의 면담을 통해 최신 방송통신 정책동향을 논의하고, 방송통신 규제기관 간 국제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최위원장은 영국을 방문해 Ofcom 패트리샤 호지슨(Patricia Hudgson)위원장과 만나 방송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위성방송사 Sky UK와 Freesat 고위급 면담을 통해 우리방송의 유럽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방통위는 지난해 2월 아리랑TV의 미국 위성TV 디렉TV에 플랫폼 채널진출을 지원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