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레스 색깔 논란 <사진출처=온라인커뮤니티 캡처>

[이뉴스투데이 온라인뉴스팀] 드레스 색깔 논란이 SNS를 넘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까지 등장했다.

27일(한국시간) 오전 6시 텀블러 사용사 'Swiked'는 드레스 사진을 게재했다. 이후 드레스 색깔에 대해 논쟁이 일었다.

텀블러 이용자들은 "파란색 드레스"라고 말했으나 흰색과 금색이라는 댓글들이 달리면서 논쟁이 더욱 거세졌다.

드레스 색깔 논쟁이 거세지면서 SNS 사이트 버즈피드까지 논쟁이 옮겨갔고 미국 USA 투데이 등 세계 주요 언론들은 이 논란에 대해 보도했다. 오후 1시 버즈피드에서 진행 중인 투표에서는 '흰색과 금색'이라는 의견이 74%, '파란색과 검은색'으로 보인다는 의견이 26%로 나타났다.

이에 포토샵의 개발사인 어도비(Adobe)사도 드레스 색깔을 입증하기 위해 나섰다.

어도비사는 공식 계정을 통해 드레스의 색깔을 컬러 스포이드로 찍어 웹 컬러 번호까지 제시하며 "이 드레스는 파란색과 검은색"이라고 밝혔지만 해당 발표 이후에도 금색과 흰색으로 보인다는 글들이 계속 달리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드레스 색깔에 대해 누리꾼들은 "분명 그 흰색과 금색으로 보인다", "도대체 흰색이 어디라는 거지?", "왜 이런 사진을 올린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