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개성 있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디자이너 고태용의 브랜드 ‘비욘드 클로젯’은 매 시즌 새로운 컬렉션을 통해 브랜드 DNA가 바탕이 된 독자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하며 국내외 많은 매니아 층을 거느리고 있다.

지난 13일(현지시간)에는 뉴욕 링컨센터에서 진행된 2015년 FW 컬렉션을 선보여 다시 한번 주목을 받았다.

글로벌 패션의 4대 도시로 꼽히는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에서 펼쳐지는 세계 4대 패션 위크 중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뉴욕 패션위크는, 하이엔드 브랜드의 제품들을 실용적인 디자인과 함께 감각적으로 선보여 최신 유행의 초시가 되는 곳이다.

 
이번 뉴욕 컬렉션에서 고태용 디자이너는, 90년대 한국의 ‘오렌지 족’ 문화에서 영향을 받은 ‘뉴 오렌지 보이(NEW ORANGE BOY)’로 재해석한 다양한 룩을 선보였다. 클래식에 모토를 두고 그 위에 위트를 더해 새롭고 다양한 룩들을 고태용 디자이너 만의 느낌으로 선보였으며, 클래식과 스트릿의 절묘한 조화를 이끌어 내 시선을 모았다.

그 당시, 오렌지 족인 부유층을 바라보던 부정적인 시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본인의 능력으로 자수성가한 젊은 부유층을 그만의 감각과 개성으로 표현한 것.

또한, 클래식한 재킷에 스트릿한 레더 바지와 퍼 후드를 레이어드 해 한층 재치있고 경쾌한 스타일을 완성하였으며 네이비, 그린 등 클래식한 체크패턴 위에 위트있는 자수를 포인트로 사용해 생동감 넘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새로운 룩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지난 시즌에 이어 미국 뉴욕의 럭셔리 백화점 버그도프굿맨(Bergdorf Goodman)의 남성복 패션 디렉터 ‘브루스 패스크’, 미국 패션디자이너 협회(CFDA) 전 이사의 ‘펀 멜리스’, 헐리우드 패셔니스타 제니퍼 로페즈의 스타일리스트의 ‘필립 블락’ 등 해외 바이어와 유명 인사들이 참석, 15FW 컬렉션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특히, 패션 디렉터를 넘어 세계적인 스타일의 아이콘으로 주목 받는 ‘브루스 패스크’는 그의 쇼를 보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으며,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특별히 포스팅을 하는 등 이번 15FW 컬렉션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였을 뿐 아니라, 트렌드 리포트와 실시간 패션쇼 정보로 세계적인 패션피플들이 즐겨보는 스타일닷컴에서도 그의 컬렉션을 소개하는 페이지를 실었다
 
4번째로 참가하는 이번 15FW 뉴욕 패션위크를 통해 고태용 디자이너는 박시함과 슬림함의 조화로운 실루엣과 부드러운 소재, 그리고 언제 어디서나 편안함을 주는 자유로운 스타일링으로 시크한 엣지가 살아있는 룩을 제안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로써 고태용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클래식한 패턴과 트렌드함을 적절하게 믹스하여 부담스럽지 않은 새로운 룩을 보여줘 전세계 유명 패션 피플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사진제공=비욘드 클로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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