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경기도 부천시는 건전한 여가시간을 활용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정리수납 전문 자원봉사 교육’ 및 ‘봉사로 만나는 당신의 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정리수납 전문 자원봉사 교육은 수납도구의 활용법을 익혀 주방, 냉장고, 옷장 정리 등의 수납 방법을 교육받게 된다. 교육 후에는 관내 취약가정에 방문하여 정리수납 전문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며, 정리수납 전문가 2급 자격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은 오는 3월 6일부터 18일까지 5회 진행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정리수납에 관심 있는 부천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40명이다. 부천시자원봉사센터에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3월 5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봉사로 만나는 당신의 짝 프로그램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와 여가모임을 함께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3월부터 12월까지 월1회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 활동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1980~1990년생이면 신청 가능하고 모집인원은 30명이다. 오는 28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자원봉사센터 블로그(http://blog.bcvol.or.kr)와 부천시자원봉사센터(www.bcvol.or.kr)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