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제공하는 VR기기 'VR for G3'의 후면과 'G3' 스마트폰 후면 이미지. <사진제공=LG전자>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LG전자가 구글 ‘카드보드(VR 기기 설계도면)’를 기반으로 제작한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기기를 자사의 G3 스마트폰 구매 고객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한다.

LG전자는 다음주부터 G3 전용 VR기기 ‘VR for G3’를 국내 G3 신규 구매 고객에게 무상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개시하고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VR for G3는 플라스틱으로 제작돼 기기 내부에 G3 스마트폰을 간편하게 탈부착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이 높다.

또한 LG전자는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내 유료 VR앱인 ‘Robobliteration’ 데모 게임을 무료로 제공 예정이다. 사용자가 V3 for G3의 매뉴얼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이철훈 상무는 “구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엔드류 낙커(Andrew Nartker)구글 카드보드 제품담당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구글 카드보드로 제작된 VR기기로 실감나는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개발자, 제조사와 함께 VR 관련 생태계 강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