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나타나는 척추, 통증 질환에 대한 다양한 질문들과 생활 속에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건강에 관한 질문에 대해 척추, 통증 전문 청구경희한의원 원장들과의 Q&A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한다. <편집자주>

Q. 20대 대학생입니다. 취업을 앞두고 있는데 작고 왜소한 체격에 구부정한 자세 때문에 그런지 면접에 자신이 없습니다. 체형을 교정하면 자세가 바르고 키도 커 보인다고 하는데, 치료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A. 최근 졸업, 취업 시즌을 앞두고 여러가지 고민이 많은 분들을 진료실에서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외모나 비만 여부도 사람의 인상을 결정 짓는 요소 중 하나이지만, 전체적으로 보여지는 체형은 사람의 자신감이나 반듯함을 나타낼 수 있어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PC나 스마트 폰 등 기기 사용의 연령이 점점 어려지고, 입학, 취업 등 수험생활이 길어지면서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아져 자신도 모르게 앞으로 쭉 뺸 목, 구부정한 등과 어깨 등 비뚤어진 체형을 가진 20대 성인들이 많은데요. 당장 목, 어깨, 허리 등에 통증이 없을 경우 대부분 잘못된 체형에 대해 그다지 고민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비뚤어진 체형은 외형상으로 보기 좋지 않을 뿐더러 일자목, 일자허리, 굽은 등 등 척추 변형상태를 만들어 결국 척추질환으로 연결되는 고리를 만들기 때문에 반드시 교정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골반이 틀어지게 되면 팔자걸음, 안짱걸음 등 걸음걸이 이상을 만들어 보기에도 좋지 않고, 이로 인해 다리가 휠 경우 여성들은 스커트를 입거나 면접 복장에 자신감이 떨어지게 됩니다.

한의사가 손으로 직접 틀어진 뼈와 주변 근육을 조정하는 추나요법으로 목 부터 골반, 다리에 이르기까지 정렬 상태를 바로 잡게 되면 바른 체형을 찾고, 숨은 키를 얻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물리적으로 성장이 멈춘 성인의 경우에도 체형이 교정되면 2cm 내로 키가 커보이는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전적으로 만들어진 키나 성장판이 닫힌 경우라면 더 이상 키가 자랄 수는 없지만 같은 키 임에도 더 커보이고 당당해보이는 것은 바로 체형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므로 비틀어진 체형의 경우 교정하게 되면 바른 자세가 잡히는 것은 숨은 키, 휜다리 치료와 더불어 물론 척추질환 예방과 치료의 효과도 있기 때문에 치료를 고려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청구경희한의원 중구점 김범준 대표원장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