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45만 명의 조합원 및 200만 산주, 그리고 전국 142개 지역산림조합을 이끌고 있는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는 최근 현 서울시 송파구 삼전동에 위치한 산림조합중앙회 청사를 중부권 지자체로 옮기는 것을 계획함에 따라 해당 인근 지역 지자체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산림조합중앙회의 청사이전 계획은 19대 산림조합중앙회 회장으로 당선된 이석형 회장의 선거공약임과 동시에 대전시에 위치한 산림청과의 적극적인 업무 및 유대관계 확립을 통해 임업인의 소득증대와 권익향상 그리고 산림조합의 성장발전을 위해 검토되어 왔으며 그동안 전국 산림조합 조합원들의 핵심 숙원 사업으로 현재 청사이전을 적극 검토 계획을 수립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이석형 신임회장의 청사이전 계획 수립과 관련하여 청사이전 대상지역으로 알려진 중부권 지자체들 또한 해당지역으로의 청사유치를 위해 발 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좋은 조건의 유치 제안과 함께 중앙회 청사이전을 위해 적극적인 유치전에 돌입하여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미래의 후손들에게 물려줄 우리의 귀중한 자산인 산림의 미래가치 창조를 목표로 산림자원 조성, 산림경영기반 구축, 임산물 유통, 상호금융, 해외산림개발 등 지속가능한 산림경영과 우리나라 임업발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중부권 이전청사는 약 3,000여명의 전국 산림조합 직원들의 보금자리이자 100여개 임업관련 조직의 둥지로서 대한민국 임업발전의 요람이 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