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아름다움에 대한 인간의 관심은 역사 이래 꾸준히 이어져 왔으며, 특히 생활수준이 향상된 오늘날의 화두는 단연 웰빙, 그리고 건강한 아름다움이다.

외적인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건강한 삶, 즉 웰니스(Wellnes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리나라에서도 2008년부터 피부미용사 국가자격증 시험이 시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미용산업도 갈수록 세분화, 전문화되고 있어, 해당 분야의 취업 및 인력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미용 명장을 꿈꾸는 지원자들이 전문 미용학원을 많이 찾는다. 이러한 지원자들 중에는 본인의 기술력을 한 단계 더 올리고자 하는 경우도 있고 자격증 취득 자체가 목표인 경우도 있다.

어떠한 경우든, 피부미용국가자격증 시험은 시행 역사가 아주 짧아 관련 정보가 축적되지 않아서 독학으로 준비하기 어려운 관계로, 미용 전문가 지망생들이 자연스레 피부미용전문학원으로 몰리게 되는 것이 업계의 현 상황이다. 그래서 학원생들은 미용학원 선택 기준을 객관적으로 정할 필요가 있다.

▲ <사진제공=엠뷰티에듀미용학원>
수원 화성 피부미용/경락 전문 ‘엠뷰티에듀미용학원’ 민금순 대표는 “피부미용전문학원 선택 기준 첫째는 교육과정이다. 피부미용국가자격증 시험 대비 과정 이외에도, 취업과 뷰티살롱 운영에 필요한 피부미용 연구 과정, 경락마사지·발 관리·통증치유테라피·얼굴성형경락·스포츠마사지 과정 등 피부미용 기초 과정이 준비되어 있어야 미용 초보자들이 기초부터 시작해 취업·창업 준비를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둘째는 학원 설비와 교습 기자재다. 민 대표의 엠뷰티에듀미용학원은 피부관리실과 같은 아늑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며, 각종 설비와 미용기기도 실제 피부관리에 사용하는 것으로 갖추어져, 수험생이 학원에서 공부를 하면서도 피부관리실에서 일하는 느낌을 받도록 되어 있다.

이 학원에 마련되어 있는 미용기기로는 엔더몰로지·종합5종기기·페이스고주파·원적외선 기혈기·스티머 등 다양한 페이스용 기기가 있다.

경락마사지를 배우는 수험생에게는 수기마사지 테크닉은 물론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 관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기혈기·바디고주파, 석션기, 사우나돔, 불부항 등 다양한 바디 관리 기기와 도구가 준비돼 있다.

또한, 민금순 대표는 경락마사지와 더불어 통증관리, 체형관리, 얼굴 특수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술과 더불어 수기테라피 기술까지 직접 시연한다.

수원 화성 엠뷰티에듀미용학원은 위와 같은 조건을 갖추고, 피부관리실 원장이나 직원, 타 미용학원 강사에 대한 보수교육도 진행한다. 최근에는 직장인들을 위한 피부미용국가자격증 주말속성반도 만들어졌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엠뷰티에듀미용학원은 피부미용자격증과 경락마사지, 통증치유관리를 배우고자하는 미용전문가 지망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피부미용에 대체의학을 접목시켜 21세기의 새로운 뷰티 트렌드를 이끄는 뷰티건강테라피스트를 양성해내는 엠뷰티에듀미용학원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beautyeduschoo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