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수도권취재본부] 경기도 의정부시는 1월부터 12월까지 미세먼지에 의한 주민 건강피해를 예방하고자 미세먼지(PM-10, PM-2.5) 경보제를 시행한다.

PM-10은 대기 중에 부유하는 분진 중 직경이 10㎛ 이하인 먼지이며, PM-2.5는 대기 중에 부유하는 분진 중 직경이 2.5㎛보다 작은 먼지로 머리카락의 1/30 수준으로 호흡기 깊숙이 침투해 폐질환이나, 혈관으로 흡수되어 뇌졸중이나 심장질환을 일으킨다.

미세먼지(PM-10, PM-2.5) 경보제는 발령기준에 따라 주의보·경보를 단계적으로 발령하며 환경홍보용전광판, 시청 홈페이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발령사항을 전파하고 있다.

에어코리아(www.airkorea.or.kr) 및 경기도대기오염센터(http://air.gg.go.kr)에서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우리동네 대기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각 홈페이지에서 SMS 문자 서비스를 통해 미세먼지 예보 및 경보 안내를 받을 수 있으므로 의정부시에서는 시민들이 SMS 문자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