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젊음을 싱그럽다 여기는건 열정과 패기, 두려움을 이겨내는 용기 등을 지녔기 때문일 것이다. 그것은 젊은이의 특권이요 책무다. 이로써 그들이 지펴내는 불은 거대하고 웅장하며 늘 푸른빛을 지닌다. 젊음의 시간과 열성을 오직 타이어를 위해 내어놓는 타이어스토리 바이 타이어홍을 찾아갔다.

▲ 젊음의 시간과 열성을 오직 타이어에 내어놓는 타이어스토리 바이 타이어홍 전경

성남시 수정구 복정동에 위치한 타이어스토리 바이 타이어홍은 대다수 직원 평균 연령이 20대다. 인터뷰를 진행한 김덕진 팀장은 평소 자동차를 좋아해 친척 형이 운영하는 타이어홍을 우연히 방문했고 한 눈에 반해 지금의 위치에 서게 됐다.

타이어홍은 국내외 타이어, 휠 등을 취급하며 모든 고객에게 회원카드를 발행해준다. 카드에는 작업 내용과 요구사항 등을 기재해 차후 매장 방문 시 참고하게 된다. 세밀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안한 사항이다. 아울러 타이어 사용 기한 5만km를 고수하기 위해 2만km 정도 운행하면 앞뒤 위치 교환을 해야 한다. 타이어홍은 무료 위치 교환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를 돕는다.

타이어홍은 주행 특성과 운전 습관에 따라 타이어를 추천한다. 이를 위해 차종과 주행법 등을 묻고 적합한 타이어를 장착한다. 김덕진 팀장은 “‘어느 브랜드 타이어가 좋다’는 건 없다. 차종과 운전 습관에 따라 타이어 마모 상태와 사용 기한이 정해지는 것 뿐”이라고 강조한다.

김덕진 팀장은 “차량이 전륜이든 후륜이든 사륜이든 주행 시 네 바퀴가 지면에 접착하는 건 같으므로 스노우 타이어는 네 개 모두 장착해야 효과적”이라고 설명한다. 타이어홍은 겨울 대비 스노우 타이어 장착 차주를 위해 일반 타이어 보관용 창고를 별도로 준비했다. 

김덕진 팀장은 타이어 바람이 상당 부분 빠진 상태에서 주행을 하면 타이어 손상이 심하게 되므로 평상시 공기압 체크를 당부했다.

▲ 타이어홍 전 직원은 자신의 차량에 타이어를 장착해 시험 운행을 실시한다. 이로써 최적의 타이어 취합에 걸맞는 기본 데이터를 수집한다

타이어홍은 타이어 전문가를 꿈꾸며 기본 데이터 수집에 힘쓰고 있다. 대표 이하 전 직원은 자신의 차량에 직접 각종 타이어를 장착하고 같은 속도로 시험 운행을 한다. 타이어마다의 차이점을 인지하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타이어를 추천하게 된다.

타이어홍은 블로그나 인터넷 카페를 통해 고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서비스를 보고 태안이나 거제도에서도 방문하기도 한다. 거리 문제로 방문이 어렵다면 택배로도 원하는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 타이어홍을 방문하면 열기 넘치는 직원들의 모습에 덩달아 흥이 날 것이다

김덕진 팀장은 “처음에 일을 시작할 때는 판매 방법 위주로 고민했다. 현재는 최대한 고객에게 진실성 있게 다가가려 노력한다. 고객의 차를 내 차처럼 혹은 내 아버지 차처럼 여기며 상담을 실시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