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브스 장기클럽 임성욱 대표

새해를 맞이해 한 두가지정도의 새해 목표를 세우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운동이다. 최근에 고강도 인터벌 운동, 간헐적 운동이 사람들 사이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고강도 인터벌 운동, 간헐적 운동이란 짧은 시간 강도의 운동과 휴식을 반복해 단시간 내에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인데, 이러한 방식으로 30분 순환운동 커브스가 있다.

커브스는 20년전 미국에서 탄생해 90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한국에서는 9년 전부터 시작해 250여개의 클럽으로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커브스는 여성 전용 클럽. 여성들만이 커브스 운동의 특권을 누릴 수 있다.

▲ 장기클럽에서 운동중인 회원들

커브스의 30분 운동. 과연 효과가 있는 것인가?

'커브스 장기클럽'의 임성욱 대표는 '심장 박동 수'가 운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에 대해 설명했다. "커브스 운동 방식은 30분간 강하게 운동하고 풀어주는 논리를 갖고 있는 운동이다. 20여 년 전 나온 운동방식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운동법이다. 30분 동안 30초간 근력운동 30초간 근육의 휴식을 계속 반복해준다. 이렇게 운동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심장 박동 수가 올라가게 되는데 높은 심장 박동 수를 유지하며 운동하였을 때 운동 효과는 매우 커진다. 이렇게 커브스 운동을 30분간 하면 러닝머신 등의 다른 유산소 운동보다 체지방연소 운동효과가 3배에 이른다. 즉, 30분 운동으로 1시간 30분의 운동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30분이란 짧은 시간동안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반복하기 위해선 기구의 편리성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커브스 운동 방식은 편리성외에도 허리나 무릎 등 관절운동이 어려운 사람도 쉽게 운동할 수 있는 접근성이 좋다. 아프다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점점 근육이 약해져 나중에는 오히려 더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 가동범위와 강도를 조절해 운동을 꾸준히 하면 점차 근육이 붙고 근력이 생겨 건강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체중이 많이 나가 근력운동이나 과한 유산소운동이 어려운 분들도 유압식 운동기구를 통해 자신의 체형과 근력에 맞게 운동을 함으로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 장기클럽 내부 전경

커브스 장기클럽이 특별하다?!

'커브스 장기클럽'은 2013년 6월에 오픈이 후 신인상이라고 할 수 있는 라이징 스타상을 수상했으며, 2014년 연말에는 전국 클럽 중 10개의 클럽에게 시상하는 베스트 클럽상을 수상했다. 또한 드라마 <엄마의 정원>에서 커브스 운동이 소개됐는데 이때의 배경이 장기클럽이었다. 무엇이 커브스 장기클럽을 이토록 특별하게 만들었을까?

'커브스 장기클럽'의 분위기는 매우 활기타고 즐거움이 넘쳤다. 장기클럽의 임성욱 대표는 직원들과 함께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