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산업팀] "내년 말 롯데월드타워가 완공되면 2만명의 상시 고용과 연 3000억원의 관광 수익을 창출하는 한국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22일 오후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센터 회원과 주한 외교 사절단 등 80여명을 잠실 제2롯데월드로 초청한 행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센터 회원과 주한 외교 사절단의 신년 모임을 위해 이루어졌다. 신 회장은 롯데월드타워 공사 진행 상황과 롯데월드몰 운영 현황 등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는 롤프 마파엘(Rolf Mafael) 주한 독일대사, 곤살로 오르티스(Gonzalo Ortiz) 주한 스페인 대사, 우리 구트만 (Uri Gutman) 주한 이스라엘 대사, 바상자브 간볼드 (Baasanjav Ganbold) 주한 몽골 대사 등 주한 외교사절단 3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아시아소사이어티는 1956년 존 록펠러 3세가 미국과 아시아의 교류 증진을 위해 설립한 비영리 재단이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11개 센터를 운영하며 정책·비즈니스·문화예술·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활동을 펴고 있다. 신 회장은 2008년 설립된 아시아소사이어티 코리아센터의 회장을 맡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