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수원시의회 연구단체인 수원성지연구회(대표 홍종수의원)는 16일(금) 서울 서소문 순교성지를 순례 답사했다.

수원성지연구회는 수원 북수동성당 주변지역을 토대로 수원성지 성역화 방안을 연구하고, 종교관광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화성 관광 및 도시환경 개선과 연계한 지역활성화 전략 모색을 위한 것으로 지난 12월 수원 화성 답사에 이어 두 번째이다.

이날 답사는 지난 해,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 당시 기도를 올렸던 장소인 중림동 약수동 성당 및 서울 서소문공원 순교성지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참여 의원 및 관계 공무원은 답사 내용을 토대로 수원성지 성역화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서울특별시 중구‘서소문 밖 역사유적지 관광자원화’사업은 8300㎡ (2500평) 규모의 지하 공간에 추모 공간과 전시관, 편의공간을 만드는 것으로, 정부와 서울시·중구가 총사업비 약 500억원을 들여 2017년 완공할 예정이며, 서울시는 이 공원을 명동성당, 약현성당, 절두산성지 등과 이어지는 성지순례 코스이자 관광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홍종수 대표의원은 “중구의 서소문 밖 역사유적지 관광자원화 사업을 벤치마킹해 수원성지와 인근 종교자원을 연계한 지역특화형 관광코스로 구상한다면, 수원 관광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수원성지 성역화 방안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정책 개발 및 의원 입법활동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수원시의회 의원연구단체중 하나인 ‘수원성지연구회’는 홍종수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진우 의장, 이재식 부의장, 유철수, 박순영, 이혜련, 김기정 위원장, 노영관, 백정선, 이재선, 김은수, 조돈빈, 한명숙 의원 등 총13명의 의원이 참여해 활동하고 있으며, 공부하는 의회, 일하는 의회상 정립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