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최근 신도시 부동산 시장이 분양권에 프리미엄이 붙으며 분양이 높은 경쟁률 속에 순위 내 마감행진 등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이 같은 신도시 부동산 호황은 신도시의 입지적 가치, 다양한 개발호재 등이 요인을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이처럼 신도시 프리미엄 상승에 힘입어 경북도청이전신도시에서 최중심 자리에 위치하고 있는 경북도청신도시 2차 우방 아이유쉘 센텀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우방 아이유쉘 센텀은 중심사업지구 등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며 유치원부터 초중고까지 가까이 있어 통학환경도 안전하다. 

뿐만 아니라 경북도청이전신도시는 기존의 중앙고속도로, 중부내륙고속도로, 국도34번, 지방도916, 927번 등 비교적 양호한 교통망에 진입도로 개설, 광역교통망 확충 등이 더해지면서 전국 어디서나 접근성 뛰어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 <사진제공=우방건설>
우방 아이유쉘 센텀 관계자는 “무엇보다 경북도청신도시 2차 우방 아이유쉘 센텀은 1,884세대 브랜드타운을 형성해 가치가 남달라, 인지도 및 선호다가 높아 주변 시세를 주도한다는 점에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도시는 비교적 인근지역에 비해 쾌적한 주거환경에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또 향후 미래가치가 높다는 것이 장점으로 많은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어 우방 아이유쉘 관계자는 “위험 부담을 줄이면서 내 집 마련을 하기에 좋아 분양 때마다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아왔고 이번 경북도청신도시 2차 우방 아이유쉘 센텀 역시 수요자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9일 오픈한 경북도청신도시 2차 우방 아이유쉘 센텀은 15일 오늘 1순위, 16일 3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국민은행 청약통장 가입자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그 외 청약통장 가입자는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접수하면 된다.

당첨자발표는 22일(목) 당사 견본주택 및 홈페이지에서 발표하며, 27일(화)부터 29일(목)까지 3일간 대구모델하우스와 안동모델하우스에서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andong2.iusell.co.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