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신윤철 기자] 경기도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5년 겨울방학 대학생 지방행정체험’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대학생 지방행정체험 과정은 관내에 주소를 둔 대학생들에게 포천시의 다양한 행정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포천시의 현안과 비전을 소개하고시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는 지역의 미래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제도로 이번 겨울방학에는 40명의 학생이 선발돼 체험의 기회를 얻었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지난 12일부터 2월 6일까지 시청 및 읍‧면‧동사무소등 25개부서에서 행정체험을 하게 된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을 주재한 최익규 포천시 총무국장은 “이번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체험에 선발된 체험 대학생들을 환영하며 체험기간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히면서, “또한 이러한 소중한 경험을 통해 앞으로 포천시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해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포천시는 겨울방학 대학생 지방행정 체험기간 동안 개인별 연구과제 수행, 간담회, 시티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내실 있는 행정체험을 실시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