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가 구제역 추가발생을 방지키 위한 일환으로 광역살포기를 이용, 연서면 일대 방역중인 모습.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지난 8일 연서면 와촌리 돼지 사육농가에서 발생한 구제역의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세종시는 구제역 발생 직후 대책 마련을 위해 지난 9일 긴급 가축방역협의회를 개최하고 10일까지 8만 7천 두에 대한 2차 예방접종을 긴급 완료했으며, 광역살포기 등 4대와 2개 축협 방제단을 동원해 인근지역을 순회소독 하는 등 구제역 확산방지를 위해 집중 방역에 나섰다.

이와 함께 세종시는 기존에 설치 운영하던 3개 거점소독소와 1개 통제초소 외에 전동면과 연동면에 2개 거점 소독소를 추가로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78명의 담당 공무원과 공수의를 동원해 ▲출입구 차단 방역 ▲출입 차량 관리 ▲축사 내외부 소독 ▲백신접종 실태 점검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위반 시에는 과태료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취할 예정이다.

홍영표 산림축산과장은 "구제역을 빠른 시일 내로 종식시키고 차단방역을 위해 철저한 소독과 예방접종이 최선"이라며, "농가와 축사 주변을 철저히 소독하고 겨울철 사양관리와 질병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