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경인지역본부 김승희 기자]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가 그동안 개별적으로 운영해오던 도내 중소기업 지원사업 관리 시스템을 ‘이지비즈’ 시스템으로 통합 구축하고 서비스한다고 13일 밝혔다.

중소기업 지원정보 포털사이트인 ‘이지비즈’(www.egbiz.or.kr)는 홈페이지 고도화를 통해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원하는 기업인들이 다양한 정보를 쉽게 찾고 지원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특히 경기도가 지원하는 모든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이지비즈 홈페이지 한 곳에서 모두 온라인 신청 가능하도록 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지원사업 신청자는 이지비즈를 통해 신청부터 완료까지 지원현황 정보를 SMS, 이메일, 모바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온라인 사용에 익숙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원격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차별 없이 지원 사업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지비즈는 ▶자금 ▶경영 ▶인력/교육 ▶기술개발/사업화 ▶수출/판로 ▶창업/벤처 ▶소상공/사회적기업 등으로 분류해 원하는 지원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으며, ▶입찰정보 ▶경기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마감임박 중인 지원사업 ▶인기있는 지원사업정보로 나눠 중소기업들이 지원사업을 놓치지 않고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중기센터 윤종일 대표이사는 “도내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이지비즈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돼 보다 효율적인 지원사업 운영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편의성과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지비즈 시스템 통합구축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경영정보팀(031-259-605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