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 교육감 최교진)이 오는 3월 개교하는 27개 신설학교에 근무하게 될 교육공무직원(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이 아닌 근로자)을 대대적으로 모집한다.

세종시교육청은 7일 '2015년도 제1회 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채용시험 계획'을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통해 공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공무직원 채용은 이들의 근로계약의 안정을 위해 교육감이 직접 고용한다는 내용을 담은 「세종시교육감 소속 교육공무직원의 채용 및 관리 조례」가 지난해 9월 공포된 이후 처음이다.

선발 예정인원은 사서, 특수교육실무원, 전문상담사, 영양사, 조리종사원 등 147명으로, 지원자는 사서 및 상담관련 자격증, 영양사 면허증 등 해당 직종의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13일부터 3일간이며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 받아 시교육청 6층 행정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험은 서류와 면접 2단계로 1차 서류심사 합격자는 오는 22일 발표되고 2차 면접시험은 28일 실시돼 내달 4일 최종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교육청 행정과 학교인력담당(☎320-3331~5)으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