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금숙 기자] 정진학원은 지금으로부터 약 50년 전인 1967년 서울특별시 종로구에 최초 설립됐다. 본원을 노량진으로 옮긴 후 1999년 수원캠퍼스가 오픈했다. 국내 입시학원의 줄기를 형성해오며 2007년 (주)교육그룹정진 법인으로 사업체를 변경하고 명실 공히 입시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국내 최초 자원봉사아카데미운영과 학부모대상 교육문화강좌 실시, 유학지원프로그램과 다양한 진로진학컨설팅 프로그램 등 ‘국내 최초’라는 수식어가 어색하지 않은 교육그룹 정진이다.

▲ 최윤정 노량진수원정진학원 대표는 “수원캠퍼스가 오픈 15여년 만에 노량진 정진학원의 본원이 되기까지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이 뒷받침됐다”고 회고한다.

최윤정 대표는 “수원캠퍼스가 오픈 15여년 만에 노량진 정진학원의 본원이 되기까지 끊임없는 열정과 노력이 뒷받침됐다”고 회고한다. 더불어 “그 동안 많은 학생들을 국내 유수의 명문대학에 진학시키는 성과를 거둬 수원과 경기권을 대표하는 입시기관으로 성장한 데 남다른 보람을 느낀다”며 소회했다.

노량진수원정진학원은 저마다의 가능성과 개성을 가진 학생들을 미래의 꿈나무로 키워 가기 위해 체계화된 관리 시스템으로 임한다. 신입생 입학 시 4주간 집중관리·관찰·지도의 과정을 거친다. 학원 환경과 학과 공부에 무난히 적응해 신속한 학습향상을 가져오도록 과목별 담당교사와 스태프의 신입생 특별관리 시스템이 작동하고 있는 것이다.

입학 4주 후 월말평가로 신입생의 학습 이해도를 확인하고 취약부분 파악과 학습장애 분석 후 개인 보충을 실시한다. 당장의 성적 향상보다는 장기적 학습 태도 개선과 취약 부분을 파악해 신뢰를 준다.

▲ 교육그룹정진 수원캠퍼스는 명문대 입학을 위한 특별입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교육그룹정진은 명문대 입학을 위한 특별 입시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설명한다. 학교 내신 성적이 전교 상위프로그램에 들도록 내신 성적 집중관리 시스템, 수학능력시험 영역별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집중 훈련 시스템, 심층면접, 구술면접, 자기소개서 지원 등 명문대 입학을 위한 지원 시스템 등을 그 내용으로 한다.

정진학원은 특수 기출 예상 문제집과 총정리 실전 문제풀이를 직접 제작해 활용한다. 3개년 전국 모의고사 기출문제 분석 및 풀이로 영역별 수학능력 시험 적응력을 향상한다. 정확하고 신속한 입시 정보 전달로 목표 대학 관련 확실한 비전제시와 구체적 방향 설정도 담당한다.

▲ 수원 정진학원은 개인별 멘토링시스템으로 경제적인 성적향상 방법을 모색·적용하고 있다.

더불어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개인별 멘토링시스템으로 원생마다의 학습이력은 물론 학교나 가정, 또래집단과의 관계를 종합적으로 진단해 개인차를 고려한 경제적인 성적향상 방법을 모색 적용하고 있다. 이토록 학생에게 고품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진학원은 사교육과 공교육은 상호보완적이라고 말했다.

“경쟁사회의 특성 때문에 공교육과 사교육이 제로섬 관계에 있는 것처럼 비춰지고 있지만 공교육과 사교육은 기능과 역할이 다르다. 공교육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자격을 갖춘 전인적 인격의 양성을 담당한다면 사교육은 개인의 특성에 따라 특정한 기능을 키워준다”고 설명했다.

건전한 교육문화 조성과 우수한 인재 발굴을 위해 오랜 세월 몸을 낮춰 교육사업에 혼신을 다 한 최윤정 대표의 열정과 의지에 감탄하며 교육그룹 정진학원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교육 희망을 가져본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