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교육청 이진석 부교육감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 교육감 최교진)은 이진석 전 교육부 학생복지안전관(52)이 31일 세종시부교육감으로 부임했다고 밝혔다.

전남 해남 출신인 이 부교육감은 목포고와 전남대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일본 나고야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숭실대학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제33회 행정고시에 합격, 1990년 공직에 첫 발을 내디딘 후 주일본 대사관 교육관, 평생학습정책과장, 교과부 장관비서관, 감사총괄담당관, 인사과장 등을 거쳤으며 경기도교육청부교육감, 공주대학교 사무국장, 교육부 학생복지안전관 등을 역임했다.

이 부교육감은 “세종시 인구가 벌써 15만 명을 돌파하고 정부세종청사 3단계 이전이 모두 마무리 되는 등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출범한 세종특별자치시가 목표한 모습을 점차 갖춰감에 따라 교육수요가 급속히 팽창하고 있다”며, “이에 필요한 재원과 지원들을 유관기관들로부터 이끌어 내 세종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리더 역할을 원활히 수행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부임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12년 세종시교육청 개청 준비단장으로 부임해 세종교육의 기틀을 다진 전우홍 전 부교육감은 지난 26일자로 교육부 학생복지안전관으로 자리를 옮겼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