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지속적인 경기불황으로 정년 또는 퇴직을 앞둔 직장인과 청년 창업 준비생들에게 1억원 내외의 소자본 투자로 가능한 프랜차이즈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투자 규모가 작은만큼 경쟁이 치열한 분야이기 때문에 최소의 리스크로 안정적인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누가 더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선점 하느냐’ 관건이라 할 수 있다.최근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창업주들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얻게 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주목받는 프랜차이즈 업체가 있다.

이미 강남피자로 불리며 강남을 중심으로 맛집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유명해진 ‘남자피자’는 타 피자 브랜드와는 다른 맛과 전략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하면서 체인점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남자피자’의 남다른 전략은 첫째, ‘특성화 전략’이다.

피자 전문점 ‘남자피자’의 경우 매운 맛에 계속 끌리는 한국인의 특성을 공략하여 매운피자 메뉴를 브랜드화했다. 음식 전문 채널인 CJ Olive tv에서 ‘맛있는 남자, 1억을 요리 한다’라는 제목으로 9회간 방영됐던 남자피자의 창업과정은 청년 소자본 창업의 실제 과정을 피자 매장이 오픈하기까지 메뉴 개발, 점포 선정 등 창업에 필요한 진정성 있는 에피소드를   담아내며 성공적인 창업과정을 실제로 보여줌으로써 많은 창업을 꿈꾸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남자피자’는 정통 뉴욕스타일의 피자에 기본 베이스에 두고, 한국인이 사계절 가장 선호한다는 매운맛을 적용하여, 뉴욕 4대 피자 전문점을 방문, 실습을 통해 얻은 뉴욕식피자 맛과 한국인의 입맛을 접목시켜 탄생시킨 남자피자의 메뉴들은 맛있게 약간 매콤한 ‘남자피자’와 강한 매운맛의 ‘크레이지 피자’를 주축으로하여 강한 중독성으로 이미 많은 매니아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다.

둘째, 오랜 경험의 프랜차이즈 전문가의 직접 상담을 통해 마케팅 전략과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한 입지선택부터 매출활성화와 지속적인 운영전략 컨설팅까지 제공함으로써 창업주와 처음부터 성공까지 함께 한다.

셋째, 오픈부터 매장운영경력이 풍부한 슈퍼바이저가 매장운영 노하우, 직원관리 체계, 고객관리 요령 등을 집중 지도해 줌으로써 초보 창업의 두려움은 줄이고 매장 안정화 기간을 최대한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남자에프엔비 대표이사 김치영은 ‘과열경쟁으로 늘어나는 창업자수 만큼 사라지는 매장들도 많은 것이 현실이며, 이런 환경 속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한책임의식으로 창업주들과 동반자적 성장을 추구하는 프랜차이즈 업체를 선택할 것과 소비자들에게 익숙하지만 그 속에서도 눈에 띄는 차별성을 통해 고정 고객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수 있는 지를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소자본 안정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은 남자피자(www.namjapizza.com)에서 제공하고 있는 창업상담 및 정보를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