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특별자치시 엠블렘.
[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기업 애로 사항과 불필요한 규제로 인한 시민의 어려움을 해소키 위해 팔을 걷었다.

세종시는 18일 오전 10시 시청본관 회의실에서 제4차 규제개혁위원회(위원장 이재관)를 열고 ▲제2기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위촉 ▲제3차 회의 안건에 대한 후속조치 보고 ▲기업 현장방문 시 건의사항 등에 대해 관련부서의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규제 해소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이와 함께 세종시는 규제분야 전문가로 꼽히는 최정기 변호사 등 5명을 제2기 규제개혁위원회 위원으로 새롭게 위촉, 지역 경제의 발목을 잡는 규제에 대해 강력히 심사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기업 현장방문에서 제기된 ▲공장 허가의 신속한 처리 ▲계획관리 지역 내 화학공장 증설 허용 ▲전의산업단지 도로망 개선 ▲고복저수지 주변 용도지역 변경 등의 안건에 대해서도 논의 했다.

이재관 규제개혁위원장은 “규제개혁위원회의 의결사항에 대해 관련부서가 충실히 이행하고 협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새로 위촉된 제2기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