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 주요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80.3%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시정인지도는 67.8%로 전년(55.4%)대비 12.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세종시의 비전 ‘대한민국의 새로운 중심, 행복도시 세종’에 대한 인지도는 96.3%로 매우 높은 수치를 보였으며 세종시의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 82.0%가 '행정중심복합도시'라고 대답했다.

특히 행정수도 지위 확보와 안전도시 건설, 청춘조치원 건설과 지역균형발전 도모, 로컬푸드 등 세종시 주요정책의 인지도를 묻는 조사에서 행정수도 지위확보 82.3%, 안전도시 건설 76.7%, 지역균형발전 62.0% 등 전반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보였다.

이어 세종시가 매월 발간하는 시정소식지에 대한 만족도는 78.6%로 전년대비 0.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정소식지는 주로 우편(77.7%)을 통해 받고 있으며, 시정소식지에 대한 관심도는 시정소식 분야(36.7%)가 가장 높고, 주로 관심 있는 기사만 자세하게 읽으며(34.0%), 시정소식지의 주요 역할은 생활정보 제공(39.7%)이라고 답했으며, 시정분야를 강화해야 할 분야(30.7%)로 꼽았다.

이번 조사는 세종시가 전문조사업체 ㈜리서치뱅크에 의뢰해 지난 달 12일부터 30일까지 세종시민 600명을 대상으로 1대 1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으며,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5.44%이다.

신동학 공보관은 "세종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정책을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 보다 다양한 방법을 적극 활용해 홍보할 계획"이라며, "매달 발행되고 있는 시정소식지는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시민과 함께 하는 참여와 소통의 소식지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