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생산 시설·인력 등 위반한 조달기업이 무더기로 등록이 취소됐다.

조달청(청장 김상규)은 직접생산 확인 점검을 통해 올해 제조업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조달기업 120개사의 563개 품명에 대해 조달등록을 취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들 업체는 생산 시설·인력을 제대로 갖추지 않았거나 휴·폐업, 생산중단 등 사실상 생산 활동을 안하면서 제조업체로 등록해 입찰참가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번 직접생산 확인점검은 최근 3년간 제조시설 위반이 많았던 조달품명 중 납품실적이 있는 179개사의 2110품명을 대상으로 생산공장 방문조사를 했다.

이번 점검을 통해 입찰등록이 취소된 조달기업이 생산시설을 보완, 재등록 신청을 한 경우에는 등록요건에 적합한지 일일이 확인할 계획이다.

이상윤 조달품질원장은 “제조등록업체에 대한 직접생산 확인은 무자격자의 입찰참가와 낙찰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하청생산 등 계약질서 위반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조치”라면서 “이러한 단속을 지속적으로 시행, 공정한 경쟁입찰 질서를 확립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