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병무청(청장 박창명)은 오는 15일부터 병무청 누리집을 통해 2015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 선택 접수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본인 선택은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23일 오후 1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입영일자 본인 선택은 선호시기(2~5월)와 기타시기(6~12월)로 나눠 접수한다.

본인 선택을 원하는 사람은 두 시기를 1지망 또는 2지망으로 나눠 각 1회씩 2회만 신청이 가능하다.

본인 선택 방법은 1지망을 선호시기로, 2지망을 기타시기로 신청하거나 1지망·2지망 모두를 기타시기로 선택할 수 있다.

다만 1지망·2지망 모두 선호시기로 신청하거나 1지망을 기타시기로, 2지망을 선호시기로 선택할 수 없다.

입영 일자 본인 선택 접수가 끝나면 오는 23일 오후 2시 무작위 전산 추첨 방식으로 입영일자와 입영부대를 결정한다.

입영 일자는 본인이 선택한 날짜로 결정되지만 입영부대는 전산에 의해 자동 분류된다.

입영 일자 본인 선택 결과는 오는 23월 오후 3시부터 휴대폰 문자메시지·병무청 누리집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본인 선택을 원하는 사람은 본인 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를 준비해야 하며 공인인증서가 없는 해외 유학자 등은 행정자치부에서 발급하는 공공아이핀(I-PIN)으로도 본인 인증을 받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