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전문연구요원을 채용하려는 기업과 전문연구요원으로 근무하려는 인력간 채용·구직 정보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교환할 수 있는 장이 열린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전문연구요원 구인 희망 기업과 구직 희망 인력을 대상으로 오는 17일 오후 2시 온라인 채용 설명회(www.ustream.tv/channel/smba)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전문연구요원 병역지정업체(중소기업)가 온라인 채용 설명회 사이트상에서 전화 연결을 통해 채용 설명을 진행한다.

이후 전문연구요원 대상 인력들이 채팅창을 통해 질문을 하면 사회자가 기업과 인력의 질의·답변을 중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설명회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회원 가입 없이 설명회사이트에 접속하면 시청·채팅창을 통한 질문이 가능하며 모바일기기를 통한 시청도 가능하다.

전문연구요원 대상 인력은 기업부설 연구소, 대학부설 연구소, 자연계 대학원 등에서 36개월을 근무함으로써 군 복무를 대체하게 된다.

이번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정부 3.0 기조에 맞춰, 중기청, 병무청, 산업기술진흥협회가 협업, 전문연구요원의 중소기업 편입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온라인 채용설명회중 ‘전문연구요원의 중소기업 편입률 제고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도 병행하고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상금(온누리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다.

중기청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접수된 중소기업 편입률 제고 방안·전문연구요원 제도와 관련한 애로·건의사항은 병무청, 미래부(산업기술진흥협회) 등 제도관련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제도 개선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온라인 채용설명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중기청 인력개발과(042-481-4482)로 문의하면 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