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대우건설이 민자발전 시장에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딛었다.

대우건설은 12일 포천복합화력 민자발전사업의 착공식을 개최했다. 

포천복합화력 민자발전사업은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일원에 940 메가와트(MW)급의 LNG복합화력발전소 1기를 건설하는 공사다. 지난해 2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확정/발표한 제6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반영된 민자발전사업으로 대우건설이 단독 출자해 설립된 민자발전사업자인 대우에너지 주식회사가 사업을 주관하고 있다. 오는 2017년 2월 준공 및 상업운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착공식에는 대우건설 하익환 발전사업본부장을 비롯해 서장원 포천시장, 정종근 포천시의장, 현상권 한국전력 경기북부지역본부장, 조재민 대우에너지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포천복합화력 민자발전 사업은 대우건설의 최대주주인 산업은행이 금융자문을 맡아 시너지효과를 내며 사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총사업비 9732억원 중 7786억원을 산업은행이 프로젝트 파이낸스 자금 주선에 성공하며 금융약정을 체결해 이와 같은 시너지 효과를 확인했다. 특히 수도권 송전에 유리한 최적의 입지로 사업성이 높아 향후 국가전력 수급안정과 포천시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건설은 이미 국내외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발전소 시공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포천복합화력 민자발전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과 운영을 통해 신성장동력으로 꼽고 있는 민자발전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