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 교육감 최교진) 관내 유치원의 안전사고 발생률이 매년 감소 추이를 보이고 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현재 세종시에는 공립단설유치원 9개원, 공립병설유치원 18개원, 사립유치원 3개원 총 30개원에 2289명의 유치원생들이 재학 중이며, 관내 공・사립 유치원의 교육과정 중 안전사고는 출범해인 2012년 3건, 지난해 2013년 11건, 올해 2014년 13건으로 각각 발생했다.

단순 수치상으로는 매년 증가된 것으로 보이지만 세종시 도시 확대에 따른 유치원과 원생 증가에 비하면 대폭 감소된 것이다.

연도별 전체 유치원생 당 사고피해율은 출범해인 2012년도를 제외하면 2013년 0.80%, 2014년 0.57%로 지난해 대비 0.23%포인트 줄었다.

사고사례별로 살펴보아도 놀이과정 중 장난감에 의하거나 또래들과 부딪쳐 입는 타박상 및 찰과상 등의 경미한 사고로 입원치료를 받은 원생은 단 한명도 없었다.

시교육청은 유치원 안전사고가 극히 적게 일어나고 발생 건수 또한 감소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세종시의 유치원 규모가 이례적으로 커져 안전관리가 표면상 어려울 수도  있지만, 실상 전국 최고의 연령별 학급률로 교사들의 아이들 안전관리가 훨씬 용이하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이는 시교육청이 매년 유치원 안전사고 예방 점검을 실시하고 미비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며, 또한, 지난 9월에도 관내 14개 유치원에 총 2억200만 원의 시설환경개선비를 지원해 나가는 등 시 교육청의 노력이 결과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순희 시교육청 유아담당장학사는 "교육시설뿐만 아니라 교육과정 속에서도 어린이 안전을 세밀히 살펴 더 안전하고 쾌적한 유아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