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온힘을 쏟고 있다.

세종시는 4일 오전 11시 세종시 시청 회의실에서 민원관련 담당급 간부 30명을 대상으로 고객감동 친절서비스 구현 및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민원부조리 신고사례와 민원처리 우수사례 발표, 특이 민원과 불만족 민원에 대한 개선방안에 대해 토론했으며, 더불어 감사관실 조사담당은 세종시 출범이후 현재까지 민원부조리신고센터에 접수한 민원현황과 불만족 민원조사결과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분석해 대응방안을 발표했으며, 송인국 세종민원실장은 민원실무 및 응대 매뉴얼과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위한 추진과제 교육을 실시했다.

홍민표 감사관은 "세종시가 새로운 실질적인 행정도시로 도약하면서 직원들의 민원응대 역량도 높여 나갈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불만족 민원 개선과 고객감동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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