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룸메)

[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최근 모텔들이 변하고 있다. 정갈하고 청결한 침구 류뿐 아니라 수영장과 노천탕, 욕실 TV는 물론, 파티룸과 나이트클럽까지 초호화 시설을 갖추고 있는 것. 그러면서도 가격은 호텔보다 저렴해 많은 이들이 애용하고 있다.

왠지 낯부끄러워 남 몰래 드나들던 분위기도 바뀌는 추세다. 모텔 파티룸을 예약해 생일파티 등 이벤트를 당당히 진행하는 이들도 있으며, 추가 비용 없는 무한대실모텔에서 늦게까지 시험공부하는 대학생도 있다. 커플데이트코스로도 인기가 높기 때문에 모텔이용을 부끄러워하기보다는 방문 후기를 주고받으며, ‘모텔 정보’를 적극 탐색하는 분위기다.

이러한 상황 속 출시된 숙박정보전문어플 ‘룸메’는 펜션과 게스트룸, 호텔과 모텔, 무인텔 등 다양한 숙박 업소 정보를 삼만 개 이상 확보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어플을 켜면 위치 정보를 통해 가까운 곳에 있는 숙박업소 정보부터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마련해 편의성을 더 했다. 

무엇보다 ‘채팅’ 서비스 도입으로 민망할 수도 있는 전화 상담 없이 채팅만으로 문의 가능하다는 점이 주목할만하다. 전화 상담 및 문자 전송 정도만 가능한 일반적인 숙박정보 전문 어플에 비해 차별화된 채팅서비스로 더욱 편리하고 쉽게 대실 할 수 있다.

더불어, 후기를 살펴보고 신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평점 및 댓글 달기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으며 해당 어플 이용 회원에게만 제공하는 특별 할인 혜택도 마련돼 있다. 마음에 드는 숙박업체들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찜목록’도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룸메 관계자는 “모텔이 단순 숙박 시설을 넘어서 휴식과 놀이의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모텔 정보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면서 “모텔의 주 고객층이 스마트폰을 즐겨 사용하는 젊은 층인 만큼 이러한 전문 어플이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숙박정보전문 룸메어플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