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장군면, 제2회 장군문화축제 개최
상태바
세종시 장군면, 제2회 장군문화축제 개최
9일 오전 9시부터, 장기초등학교에서 장군면민 걷기대회 함께 개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14.10.08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제1회 장군문화축제 모습.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 장군면에서 김종서 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는 제2회 장군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장군축제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박항기)가 주관이 돼 오는 9일 오전 9시부터 장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김종락 장군면장과 시민, 학생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면민걷기대회와 병행해 갖는다.

장군문화축제는 김종서 장군과 유형 장군의 호국성인의 뜻과 얼을 기리며, 참가자들의 다양한 참여와 체험을 통해 교육지향적인 지역대표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지역민의 화합을 위한 면민화합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장군고유제 ▲장군 종을 울려라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 ▲어린이 장군 선발대회 ▲전통무예시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축제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축제장면을 참가자의 시선에서 찍어 내가 본 장군문화축제라는 주제로, 장군축제사진공모전을 개최해 1등에게 소정(iPad Air 등)의 상품을 지급한다.

특히, 김종서장군의 역사적 업적을 재조명하기 위해 6진을 표방한 부스를 운영해 6진 개척에 성공하는 등 체험에 참가한 어린이에게는 권장도서를 무료로 증정한다.

박항기 장군축제추진위원장은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다양한 체험도 즐기고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와 김종서 장군과 유형 장군의 진취적인 기상이 참여자 모두에게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