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제1회 장군문화축제 모습.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 장군면에서 김종서 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는 제2회 장군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장군축제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박항기)가 주관이 돼 오는 9일 오전 9시부터 장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김종락 장군면장과 시민, 학생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면민걷기대회와 병행해 갖는다.

장군문화축제는 김종서 장군과 유형 장군의 호국성인의 뜻과 얼을 기리며, 참가자들의 다양한 참여와 체험을 통해 교육지향적인 지역대표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지역민의 화합을 위한 면민화합걷기대회를 시작으로 ▲장군고유제 ▲장군 종을 울려라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 ▲어린이 장군 선발대회 ▲전통무예시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축제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축제장면을 참가자의 시선에서 찍어 내가 본 장군문화축제라는 주제로, 장군축제사진공모전을 개최해 1등에게 소정(iPad Air 등)의 상품을 지급한다.

특히, 김종서장군의 역사적 업적을 재조명하기 위해 6진을 표방한 부스를 운영해 6진 개척에 성공하는 등 체험에 참가한 어린이에게는 권장도서를 무료로 증정한다.

박항기 장군축제추진위원장은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함께 다양한 체험도 즐기고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와 김종서 장군과 유형 장군의 진취적인 기상이 참여자 모두에게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