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회 세종축제 사진촬영대회 포스터.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제2회 세종축제의 생생하고 다양한 모습을 참여자들이 직접 찍어 기록에 남기도록 하기 위해 세종축제 사진 촬영대회를 가질 계획이다.

세종시가 제2회 세종축제 기간(10.10~12.) 중에 개최하는 이번 사진 촬영대회는 ‘제2회 세종축제의 생생한 모습’이라는 주제로 축제현장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모습들을 축제참여자의 시각으로 담아 기록으로 남겨 드리기 위해 갖는 행사다.

이에 따라 이번 사진 촬영대회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1인당 3점 이내(3MB 이상, JPG 파일)로 필름카메라 스캔 또는 휴대폰카메라 사진을 제외한 디지털 카메라사진만 출품이 가능하다.

촬영사진의 출품은 제2회 세종축제 기간인 이달 10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rb228@korea.kr 또는 guetae@korea.kr) 접수하며, 축제기간에는 출품 양식을 현장에서 배부하고, 그 외에는 세종시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출품작에 대한 심사결과는 내달 3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우수작으로 선정된 사진에 대해 별도의 시상은 없고, 사진집을 제작해 증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제2회 세종축제 기간에 제1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들도 전시할 예정이다.

신동학 공보관은 "세종축제 사진 촬영대회가 처음 개최되는 만큼 축제의 다양하고 흥미 있는 모습들을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재미있게 표현한 사진들을 많이 응모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