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수역 사고 (사진출처=YTN 방송화면 캡처)
이수역 사고, 이수역 사고
[이뉴스투데이 온라인뉴스팀] 지하철 4호선 이수역에서 80대 여성이 스크린도어와 열차 사이에 끼어 숨진 가운데 사고원인이 기관사와 차장의 안전관리 소홀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25일 오전 9시 51분경 서울지하철 4호선 이수역 승강장에서 80대 이모씨가 스크린도어와 전동차 사이에 끼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이 씨가 뒤늦게 열차에 탑승하려고 무리하게 출입문에 지팡이를 끼워 넣은 후 잡고 있다가 열차가 출발하면서 끌려가 사고가 났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사고의 원인이 기계적 결함인지 인적 결함인지 여부를 파악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곳"이라면서도 "전동차 기관사와 차장의 안전관리가 소홀했던 부분은 있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서울메트로 안전조사팀이 CCTV를 확인한 결과 당시 스크린도어는 열려있었던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되고 있다.

차장은 승객을 비롯한 출입문, 스크린도어 등 승강장의 안전을 확인해야 하지만 당시 스크린도어가 열려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단순 점검 중인 것으로 판단해 기관사에 출발 신호를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수역 사고 목격자가 SNS를 통해 당시 상황을 알리며 논란이 더 거세지고 있다. 사고 목격자는 "구급대가 출발해서 처리 중인데 어떤 할아버지가 앞 칸으로 와서 승무원에게 후진해서 내려달라고 소리쳤다.

사고는 수습돼 열차는 출발했고, 나는 문이 열렸을 때 살점을 보았다. 사람들은 시신 구경을 하고 계속 기관사에게 빨리 출발하라고 재촉했다"고 글을 올렸다.

이수역 사고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무리하게 승차하는 것도 문제지만 끝까지 확인을 하지 않은 차장도 문제다", "휴 속상한 기사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