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이재영)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후원으로 지난17일~10월1일까지 15일간 국토·도시·주택 관련 분야 알제리 공무원 17명을 초청해'토지 및 주택개발 정책 과정'연수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국의 국토, 도시 및 주택개발 경험을 전수해 초청국의 정책수립 역량 향상에 기여하고, 신규 사업 정보공유 및 상호 신뢰감 형성을 바탕으로 알제리에서 한국적 도시개발 방식의 적용가능성 검토, 양국간 협력사업 발굴, 해외시장 진출기회 확보를 목표로 시행된다.
 
이를 위해 기존의 일회성 연수과정과 차별화해 장기적 안목에서 3년간(2014~2016년) 연수를 시행할 예정이며, 이번 연수는 1차년도 초청연수로 진행되고 있다.
 
연수효과를 높이기 위해 도시계획 및 개발 관련 전문성 있는 내부 강사진과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한국의 경제발전 사례, ▲국토개발 정책 및 신도시 개발 절차, ▲주택정책 및 공공주택 공급 제도 등의 강의, 토론 및 현장 견학 등을 하게 된다.
 
특히 사업지구 현장견학은 도시개발 및 주택건설 분야에서 LH의 다양한 실무경험과 성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하는 시간으로, 초청 연수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다.
 
LH 관계자는 "내실있는 연수프로그램 시행을 통해 연수 초청국의 도시·주택 현황 및 신규 사업 관련 정보를 수집해 지속가능한 사업발굴과 연계하고, 연수 초청국과의 인적자원 교류방안을 검토하는 등 연수 이후 알제리와의 국토·도시·주택 분야 협력 관계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