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프린지존)
[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지난 9월 17일에서 19일까지 서울 코엑스 3층 홀 C와 컨퍼런스룸에서 2014 이러닝 코엑스 국제박람회 우수기업 콘테스트가 주최됐다. 국내외 이러닝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금번 콘테스트는 총 106개 기업이 참여해 2만 5,000여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간 권위 높은 행사다.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서울시 교육청에서 공동으로 주최한 2014 이러닝 코엑스 국제박람회 우수기업 콘테스트에서 영예의 대상인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한 ㈜프린지존(대표 김용균)의 포스트딕 교육 서비스는 수 많은 경쟁 사업을 제치고 가장 높은 성과와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입증받았다.

㈜프린지존의 포스트딕 교육 서비스는 기존의 이러닝 교육 서비스와 달리 차별화된 ‘스터디방’을 개설해 효과적인 학습 체계를 마련했다. ‘스터디방’은 일종의 그룹 채팅 서비스로 카카오톡 혹은 밴드와 같이 가입자간의 원활한 커뮤니티 환경을 제공해 포스트딕 이러닝 서비스를 공유할뿐만 아니라, 서로간의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좋은 기폭제로 이용되고 있다. (특허출원:2014-0079547)

 (사진제공=프린지존)
뿐만 아니라 원하는 부분만을 선별적으로 선택해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운영함에 따라 자신의 취약한 부분과 다시 듣고 싶은 강의 부분을 효과적으로 수강할 수 있어 만족도와 효율성을 함께 높였다.

업체는 등록된 콘텐츠의 품질 검증을 위해 일정 인원수 이상에게 만족도 평가를 받아야 무료에서 유료 콘텐츠로 승격 가능한 ‘품질검증시스템’, 동영상 강의 내용을 요약해 이미지 형태로 제공하는 ‘이미지 카테고리’ 등 다양한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 BM특허만 5개나 출원할 정도로 업계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프린지존의 포스트딕 이러닝 서비스 관계자는 “2014 이러닝 코엑스 국제박람회 우수기업 콘테스트에서 수상한 교육부 장관상 수상은 창업 1년만에 얻게 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프린지존은 보다 나은 이러닝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많은 연구와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