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원전비리’가 지난해 10월 정부의 중간 발표 이후에도 새로운 비리 사실이 대거 드러나는 등 여전히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김제남 의원에 따르면 한수원은 2012년 말부터 올해까지 시험성적서 등 품질보증서류 위조와 관련, 256개 업체와 238명의 업체 관계자, 21명의 한수원 직원을 검찰에 고발한 것으로 파악됐다. 고발이 2번 이상 된 경우를 고려하면, 모두 141개 업체와 154명 관계자, 19명의 한수원 직원이 고발된 것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10월 10일 원자력안전위원회의 중간발표 이후에도 원전비리는 계속 드러나고 있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중간발표 이후 현재까지 고발 업체 수는 133개, 고발인수는 131명이며, 이 중 23개 업체와 27명이 기소됐다. 지난해 중간발표 이후 고발업체와 고발인수는 전체 대비 각각 52.0%, 55.0%로 차지해 절반을 넘은 실정이다. 중간발표 이후에도 더 많은 비리가 드러나고 있는 셈이다.
 
김제남 의원은 “대통령까지 나서서 원전안전과 관련해서는 철저하게 공개하겠다고 했지만 원전비리가 계속 드러나고 있는데도 한수원과 규제기관은 관련 사항을 전혀 공개하고 있지 않다”면서 “원전비리는 국민 안전과 직결된 사안인 만큼 철저한 수사는 물론 모든 수사과정과 처벌 현황, 그리고 재발방지 대책이 국민 앞에 투명하게 공개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