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편도욱기자]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25일(목) 국회 의원회관에서 국토교통부 및 서울시가 후원으로 참여하는 '대한민국 땅속 안전한가?'를 주제로 한 ‘국회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김을동, 김성태, 유일호, 박인숙, 이이재 의원과 함께 진행한다. 

토론회는 정부, 학·연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싱크홀 현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시키고 국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논의 및 정책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서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김창용 실장은 '국내 싱크홀 발생현황 및 대책방안'에 대해 주제 발표한다.

주제발표 후에는 싱크홀 관련 정부와 학·연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싱크홀 진단·처방에 필요한 기술적 대응방안을 검토하고 국가 정책방향 수립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패널토의가 있을 예정이다.
 
건설기술연구원 관계자는 "땅속 안정성 평가 및 싱크홀 재해대응 방향 설정에 대해 정치권과 과학기술계가 함께 모여 고민함으로써 제도와 법 그리고 기술이 연계된 실질적 싱크홀 안전대책이 마련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