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환은행은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잠실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되는 'GICC 2014(Global Infrastructure Cooperation Conference 2014)'행사에 시중은행 중 단독으로 참가해 국내 건설기업들을 대상으로 외국환 전문컨설팅을 제공한다. (사진제공=외환은행)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외환은행은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잠실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개최되는 'GICC 2014(Global Infrastructure Cooperation Conference 2014)'행사에 시중은행 중 단독으로 참가해 국내 건설기업들을 대상으로 외국환 전문컨설팅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해외건설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GICC 2014' 행사는 전세계 29개국 40개 기관 소속 고위급 인사 70명이 참석해 각국별 주요 발주예정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국내 기업과 일대일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국내 건설기업 관계자 600여명이 참가하며, 국내 정책금융기관 등과 연계해 효율적 금융 조달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더불어, 해외 건설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기업과 해외발주처간 인적 네트워크형성을 지원하고 분야별 관심 프로젝트에 관한 1:1 매칭 상담 등이 준비돼 있어 관심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설명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외환은행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건설에 참여하고자 하는 국내기업들의 입찰, 수주 관련 외화지급보증 발급절차 등 외국환 관련 1:1 맞춤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지난 반세기 동안 축척한 해외 금융노하우를 활용하여 국내건설기업들의 해외건설 및 플랜트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는 외국환 맞춤 컨설팅 제공 및 향후 보다 차별화된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제공해 나가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외환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지난해 2월 '중소기업 글로벌 자문센터'를 설립해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중견기업들에게 수출입업무, 환리스크관리, 외화지급보증 등 외국환 관련 종합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해 오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