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이하 세종시)가 세종시정 2기 ‘시민이 행복한 민원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모든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세종시에 따르면, 15~16일 2일간,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필수요원과 현업상시 근무자를 제외한 세종시 산하 모든 공무원(851명)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역량강화교육과 함께 교육이수자에게 미스터리 쇼퍼(mystery shopper)에 의한 친절도 평가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고객만족 교육전문 업체를 통해 고객만족 방법 실습 교육과 우수사례를 공유해 민원친절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고, 민원담당 공무원이 행정서비스를 하며 만족하는‘즐거운 일터 만들기’와 직원친절도 평가방법을 익히게 된다.

송인국 세종민원실장은 "이번 교육은 우리 시의 민원행정서비스 실태를 객관적으로 진단해 보고, 능동적인 개선을 통해 친절한 명품 세종시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민원인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