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방재홍 대기자]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가 가을 맞이 ‘국민과 함께하는 외교 이슈 공개 강연회(IFANS Talks)’를 오는 4일 오후 국립외교원에서 개최한다.

2013년 5월 이후로 계속 이어가고 있는 TED 형식으로 진행되는 IFANS Talks는 국제이슈, 공공외교 등에 관심 있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들을 대상으로 하는 열린 외교 강연회로서 고등학생, 대학생 등 평균 관객 약 300여명이 참석한다.

번 공개강연회에는 신봉길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장, 김효은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정책총괄국장, 김태환 국립외교원 교수, 한규원 성악가 등의 연사가 참석해 강연 및 질의응답 순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신봉길 외교안보연구소장은 유럽통합이 동북아시아에 주는 시사점과 방향 등을 '유럽통합의 경험과 동북아의 미래'라는 주제로, 김효은 국장은 '국제기구, 이제 한국 청춘의 무대다'라는 주제로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한다.

이어, 김태환 국립외교원 교수는 '세 가지 외교와 한국형 공공외교'라는 주제로 우리나라의 공공외교의 방항을 제시할 예정이며, 한규원 성악가는 아름다운 선율과 문화외교의 중요성을 '음악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각각 강연한다.

이번 공개 강연회(IFANS Talks)의 강연 내용은 국립외교원 홈페이지(www.knda.go.kr) 및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ndalive)을 통해 게재되며, 국립외교원 공식 페이스북 및 트위터의 링크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