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재진 기자] 보그헤어는 세계 4대 미용 그룹의 하나로 보그(VOGUE) 잡지의 컬러리스트 출신 프랑크 프랑수아(FRANCK FRANCOIS)에 의해 지난 1979년에 만들어진 프랑스의 대표적인 헤어 그룹이다. 또한 지난 30여 년 동안 혁신적인 발전을 이루어 현재 보그 쿠와프(VOG COIFFURE)를 포함한 칩(TCHIP), 클로드 막심(CLAUDE MAXIME) 브랜드를 런칭해 600여 개의 살롱을 운영 중인 프랑스의 3대 미용 브랜드 중 하나다.

지난 2013년 드디어 한국에 보그 쿠와프가 런칭됐다. 보그 쿠와프의 보그는 최신 트랜드를 선도하는 보그 잡지에서 창안되어 항상 유행을 창조, 선도하며 고객과의 공감을 통한 ‘당신을 위한 당신만의 보그’를 모토로 모든 고객이 특별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고객과의 공감을 통해 최고의 기쁨을 선사하고자 하는 프리미엄 뷰티 살롱의 의지를 담은 브랜드 네임이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실장과 수석디자이너를 역임한 보그헤어 신도림역점 로이(Roy) 원장은 어머니의 권유로 고3때 미용을 처음 접했다고 전했다. "처음부터 적성에 맞았던 건 아니다. 중간에 포기하려 했지만 어머니와의 약속 때문에 계속 하게 되었고 어머니의 설득에 의해 헤어디자인과에 입학해 미용의 세계에 발을 들였다. 시간이 흘러 미용이란 직업에 대해 나 자신이 정말 행복감을 느끼고 누군가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했고, 지금은 죽을 때까지 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 보그헤어

보그헤어 신도림역점은 로레알 전문 컨셉 살롱이다

신도림역점이 차별되는 것은 전체적인 샵 인테리어를 통해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담아냈으며, 시술 존과 대기 존을 명확히 구분시켜 다양한 차와 디저트를 마시면서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고급 카페 같은 느낌의 살롱이다. 시술 시 일반 펌이나 열펌 전에 모발의 단백질을 보충해 모발 손상을 막고 시술 후 펌이 탄력적이고 윤기 있는 머릿결을 연출할 수 있도록 로레알 제품을 전문적으로 사용한다.

신도림역점은 로레알 전문 컨셉 살롱으로 시술제품과 점판제품 모두 로레알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시세이도 제품 및 로하스 보 유기농 클리닉 라인을 런칭해 좀 더 고급스런 고객의 품격에 맞추고 있다. 매장 안 서비스로는 바쁜 일상 속에 책을 읽을 시간이 부족한 고객을 위해 대기 시간이 지루하지 않도록 북카페와 같은 이미지로 다양한 종류의 책을 비치해 두고 원하는 경우 대여도 해준다.

경쟁 미용프렌차이즈 업체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샵을 찾는 이유에 대해 로이 원장은 "기술적인 부분이 가장 크다. 기술을 기본 베이스로 하고 감성 서비스로 고객을 제 가족처럼 친구처럼 생각하며 모시고 있다. 그래서 고객들도 편안하게 대화하고 대화하는 시간 동안 즐거워한다"고 전했다.

▲ 보그헤어 단체사진(앞 왼쪽,로이(Roy) 원장)

제대로 된 기술, 서비스 만족의 인간미 넘치는 샵

로이 원장은 샵 운영의 중점에 대해 "고객들이 머리를 하는 첫 번째 이유는 스타일을 바꾸기 위해서이고 두 번째는,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다.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 샵에 왔는데 상업적인 시선으로 제품이나 시술 강요를 통해 또 다른 스트레스를 줘서는 안 된다. 고객이 샵을 방문했을 때 편한 기분이 들 수 있도록 친구처럼 옆에서 이야기를 들어주고 항상 고객들 눈높이에 맞춰 생각하고 고객을 위해 먼저 다가가려고 노력해야 한다. 기본적인 시술 능력도 중요하지만 그 안에서 일하는 사람이 좋아서 방문하는 인간미 넘치는 샵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헤어관리에 신경 쓰고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헤어스타일에 대해서는 “유행에 민감한 스타일보다는 본인에게 잘 맞는 스타일을 잡아가는 것이 가장 이쁘고 편한 스타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로이 원장은 "미용엔 정답이 없다. 그렇지만 정답을 꼭 정해야 한다면, 바로 고객이 받는 느낌이 정답이다. 헤어디자이너로서 가져야 할 전문가적인 기술력 위에 얼마만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느냐가 중요하다. 보통 커트나 펌 같은 시술이 샵에서는 기술적으로 잘 되었다고 하더라도 고객이 집에 가서도 손질이 편하고 원하는 스타일을 쉽게 연출할 수 있어야지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생각한다. 샵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제대로 된 기술적, 서비스적인 만족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 보그헤어 신도림역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