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볼라 바이러스' (사진출처='SBSCNBC 모닝콜' 방송화면 캡쳐)

[이뉴스투데이 선순희 기자] 치사율이 90%에 이르는 '에볼라 바이러스'가 서아프리카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2월부터 현재까지 서아프리카 3개국(기니·라이베리아·시에라리온)에서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 1200여 명 중 660여 명이 사망했다"고 지난 28일 발표했다.

WHO에 따르면 감염자 중에는 의료진 100여 명도 포함되어 있으며, 그 중 50여 명은 사망했다고 한다.

라이베리아 정부는 '에볼라 바이러스'의 확산에 27일 2개의 공항·검문소를 제외한 국경을 폐쇄, 기니와 인접한 세네갈 역시 국경을 폐쇄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 될 경우 약 1주일간의 잠복기를 거쳐 오한이 나고 심한 두통, 근육ㆍ관절통과 더불어 체온이 갑자기 올라가게 된다. 호흡기나 위장관에서 심한 출혈이 나타나며 보통 발병 후 8~9일째 대부분 사망한다고 알려져 불안감을 더하고 있다.

특히 '에볼라 바이러스'는 치사율이 최고 90%에 달해 '죽음의 바이러스'로 불리나 아직 백신이나 치료제는 없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서아프리카 당국은 이런 '에볼라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장례의식 때 시신을 만지지 말 것을 당부하고 있다.

'에볼라 바이러스' 확산 소식에 누리꾼들은 "'에볼라 바이러스' 처음 들어봤는데 이렇게 무서운 병이었다니", "에볼라 바이러스, 전 세계로 퍼지진 않겠지?", "왜 백신이 아직까지도 발견이 안된거야?", "에볼라 바이러스가 에이즈보다 더 무서운 거 같네", "치사율 90%... 무서운 병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에볼라 바이러스'는 1976년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처음 발견됐다. 발견 지역이 에볼라강 주변이어서 ‘에볼라’라는 이름이 붙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