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 언론 소트니코바 두둔 (사진출처=해당영상 캡쳐)

[이뉴스투데이 선순희 기자] 일본 언론이 아이스쇼에서 수준 이하의 무대를 선보인 소트니코바(18.러시아)를 옹호하고 나섰다.

소트니코바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 동안 일본 나가노 화이트링에서 열린 '더 아이스(THE ICE) 2014'에 출전했다. 하지만 연기 내내 점프에서 실패하고 스파이럴과 스텝마저 해내지 못해 빈축을 사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일본 매체 <산케이스포츠>는 23일(한국시간) '김연아 실버 원한? 한국 미디어가 소트니코바를 일제히 공격'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 한국 언론이 소트니코바의 실수를 가열차게 꼬집은 사실을 비난했다.

이어 <산케이스포츠>는 "소트니코바가 실망스러운 연기를 선보이긴 했지만 이에 아주 기뻐한 것이 한국 언론이었다"며 "지금은 피겨 비시즌이고 승부를 겨루는 대회와는 다른 아이스쇼에서의 연기인 만큼 한국 미디어의 소트니코바에 대한 공격은 다소 이상하게 비친다"고 평했다.

또 한국 언론이 소트니코바를 몰아세우는 배경에는 김연아가 '2014 소치올림픽'에서 소트니코바에 패해 은메달에 그쳤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판정에 불복한 한국 네티즌들이 소트니코바의 SNS에 항의와 비난의 댓글을 달았고 한국 언론도 그 분노를 지금까지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신문은 박근혜 대통령이 일본에 대해 "가해자와 피해자라는 입장은 천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다"고 발언한 것을 언급하며, 한국에서 소트니코바와 김연아의 관계자가 가해자와 피해자의 관계로 인식했다고 적었다.

마지막으로 <산케이스포츠>는 "앞으로도 소트니코바에 대한 이런 일이 반복되는 것은 필연"이라며 "하루 빨리 소트니코바가 '김연아 실버 원한'이라는 속박에서 해방되는 날이 오기를 기도할 뿐"이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일본 언론 소트니코바 두둔 소식에 누리꾼들은 "일본 언론은 또 왜 한국을 건드리는 건가", "지금 소트니코바 실력이 떨어지는 걸 누구한테 뒤집어 씌우는 거지?", "김연아가 지금 연기를 해도 소트니코바보단 잘 할 듯", "소트니코바, 점수는 속여도 실력은 못 속인다", "소트니코바가 실력으로 증명하면 자연스럽게 비난도 사라질 것"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