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뉴스투데이
대신증권은 20일 창립 45주년을 맞아 서울 여의도 본사 대강당에서 양재봉 명예회장, 이어룡 회장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트러스트 인베스트먼트 뱅크'라는 뉴비전 선포와 함께, 향후 5개년 로드맵 발표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어룡 회장은 비전 선포식에서 "선도적 투자은행으로서의 미래상을 창조해 나가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야 할 때"라며 임직원 모두의 적극적인 행동과 실천을 강조했다.

대신증권은 5개년 로드맵을 통해, 2011사업년도까지 자기자본 4조원, 세전순이익 1조원ㆍROE 25%, 예탁자산 100조원 규모를 갖춘 명실상부한 대형 투자은행으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신증권은 투자은행(IB) 영업 강화와 직접투자(PI) 부문에 대한 투자 규모를 단계적으로 늘려 나가고 투자대상도 사모 인수합병(M&A)펀드, 사모펀드(PEF), 헤지펀드, 인프라 펀드 및 실물자산, 해외투자 등으로 다양화해 고부가가치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수익을 창출해 나가기로 했다.

위탁중심의 영업인력도 트레이딩 전문가와 종합자산관리전문가로 나누어 전문성을 강화하고 영업점포의 형태도 특성별로 다양화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이와 함께 투자은행의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내부 인력에 대한 전문성 강화와 함께 선진IB 경험을 갖춘 전문인력을 적극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조창용 기자> creator20@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