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치킨 박의태회장이 2014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자로 선정돼 수상했다.

[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치킨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인 돈치킨(주식회사 압구정, 회장 박의태)이 지난달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14년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한국국제연합봉사단에서 주관한 이번 시상식은 매년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나눔과 봉사에 공이 지대한 분들을 찾아 격려하며, 이를 널리 알려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상 수상은 박의태회장이 프랜차이즈 사업을 수십년간 진행하면서,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와 각종 사회복지단체에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나눔 봉사활동 및 가맹점주들을 위한 지원서비스를 꾸준히 진행해 상생하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선 것이 주효해 이루워졌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박의태회장은 “동일 프랜차이즈를 꾸준히 운영하면서, 사회에 환원, 기여와 가맹점비 수익 만을 고려한 브랜드 운영이 아닌, 가맹점주들에 대한 지원서비스를 현실에 맞게 구체화하여 진행했다. 점포 위치 선정에서부터 철저한 오픈 실무교육, 안정된 물류지원 보장 등 창업에 대한 A~Z까지 지원을 현실에 맞게 지원하고 있으며, 이것은 곧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 경제의 원칙이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돈치킨은 현재 프리미엄 스팀 오븐구이 방식의 치킨, 조리시간 15분, 의장특허등록된 자재를 사용해 유해성 없는 안심 용기 사용, 자외선 살균 소독을 통한 청결한 매장 관리 등 매장운영에 있어서 기본적인 원칙 매뉴얼을 준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지방 창업자들을 위해 물류배송 문제에도 돈치킨은 본사 포함 전국 10개 물류센터를 통해 주요도시부터 지방까지 식자재 신속 배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