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명호 교수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최진경 기자]전남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정명호 교수가 국회 남북 화해ㆍ협력 자문위원에 위촉됐다.

정 교수는 지난달 30일 국회접견실에서 정의화 국회의장으로부터 남북 화해ㆍ협력 자문위원 위촉장을 받고, 남북관계 개선에 앞장서게 됐다.

특히 정 교수는 의료분야에서 의료협력 및 지원 등 다양한 방안 등을 모색해 경색된 남북관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자문위원 중 의과대학교수로는 정 교수가 전국에서 유일하게 위촉됐다.

남북 화해ㆍ협력 자문위원회는 최완규 북한대학원대학 총장을 위원장으로 15인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북간 화해ㆍ협력을 위한 법적ㆍ제도적 방안 마련 △남북 국회회담 추진을 위한 전략적 접근방안 수립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정 교수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많은 심근경색증 환자를 치료있는 심혈관질환의 명의이며, 대한심장학회 한국인 급성 심근경색증 등록연구 총괄책임을 맡고 있다.

또한 정 교수는 국내 최초로 세계 4대 심장학회 지도전문의 자격을 취득했으며, 현재까지 논문 1123편, 저서 61편, 특허 29건 등 탁월한 연구실적을 거두고 있다.

자문위원 위촉장을 받은 정 교수는 "현재 경색된 남북관계를 풀고 화해와 협력의 관계를 유지시켜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업무를 맡아 어깨가 무겁다"면서 "의료분야에서 원활한 교류와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