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곡성읍 묘천리에 있는 충의탑을 찾아 참배하고 있는 유근기 곡성군수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최진경 기자]유근기 곡성군수가 취임 첫 발걸음으로 관내 복지시설인 삼강원을 찾아 봉사하면서 장애우들을 격려하고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유 군수는 1일 오전 7시 30분 곡성읍 삼강원에서 장애우들의 아침 식사를 도우며 소외 없는 나눔 복지 추진을 위한 열의를 나타냈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삼강원 조식 봉사를 마친 뒤 오전 9시 곡성읍 묘천리에 있는 충의탑을 찾아 참배한 후 군민회관으로 이동해 오전 10시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에는 손학규 새정치민주연합 상임고문, 노관규 전 순천시장, 이정현 전 청와대 홍보수석을 비롯해 1000여명의 향우, 내외빈, 직원이 참석해 신임 군수 취임을 축하했다.

취임 선서에 이은 취임사에서 유근기 곡성군수는 "어떤 군수가 되어야 하는지 다시 한 번 가슴 깊이 되새기며 무거운 책임과 사명감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민선6기는 ‘함께해요! 희망곡성’라는 군정 방향을 가지고 귀를 열고 발로 뛰며 저와 군민 모두가 희망의 닻을 올리고 행복의 항구로 항해하는데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열과 성을 다해 노을 저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곡성읍 삼강원에서 장애우들의 아침 식사를 돕고 있는 유근기 곡성군수
구체적인 실천방안으로 친환경 명품 농림업 육성으로 고른 소득 증대, 자연과 문화가 숨쉬는 생태관광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 사랑과 관심으로 함께하는 소외없는 나눔 복지 실현, 존중과 사랑으로 인정이 넘치는 일치단결 화합곡성, 군민 눈높이에 맞는 열린 행정으로 투명 군정 실현이라는 기치도 내 걸었다.

특히 민선 6기를 이끌어 나가면서 반드시 실천하고자 하는 지역 발전 청사진으로 △첫째, 권역별, 미래 지향적인 농산품목의 연구개발을 통한 농업 경쟁력강화 △둘째, 군민 소득과 직결되는 자연생태 관광산업 집중 발전 및 육성, △셋째, 소외됨이 없는 찾아가는 복지정책의 실현을 내세웠다.

이어, 이왕근 기획실장의 대통령축하메시지 등 낭독, 곡성 여성 합창단의 군민의 노래 합창을 끝으로 취임식을 마쳤다. 각 읍면 노인회장과 오찬을 마친 유 군수는 곡성읍권 주요 기관 방문에 나섰다.

한편, 읍면 초도순시는 별도 계획을 수립 7월중 실시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