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외식 창업 분야는 예로부터 극도로 치열한 경쟁으로 악명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타 업종에 비해 유행 변화에 따른 영향이 적어 창업 아이템을 초기에 잘 선정하면 일정 수준의 성공 창업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끊임없이 인기를 끄는 창업 분야다.

성공적인 창업 아이템 선정이 초기의 외식 창업 성패를 좌우한다면, 장기적인 성패를 좌우하는 요소는 지속성이 보장된 가맹점 지원 체계라 할 수 있다.

이 두 부분에서, 타 업체와 확연히 구분 되는 특별한 장점이 있어야 성공 창업 가능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

▲ 창업주 권영화 할머니의 특제 비법 소스가 사골 육수에 들어간 소고기 국밥 <사진제공= 권영화 안동국밥>
한식 부문에서 위와 같은 장점을 갖추었다고 평가 받는 업체는, 소고기 국밥 전문 ‘권영화 안동국밥’이다. 권영화 안동국밥이 1946년부터 3대째 전통을 이어 올 수 있었던 배경을 창업 아이템과 가맹점 지원 체계 둘로 나누어 보자.

국밥은 한국인의 문화적 DNA에 각인된 우리의 전통 음식이다. 안동국밥에서는 전통 국밥을 현대인의 구미에 맞도록 발전시켰는데, 최고급 소고기와 각종 채소, 창업주 권영화 할머니의 특제 비법 소스가 사골 육수에 들어간 소고기 국밥이 대표적인 예다.

권영화 안동국밥의 가맹점주 지원 체계는 창업주의 비법 전수, 본사 제조 특제 소스 공급, 조리장 없이 운영 가능한 주방 시스템으로 대표된다.

맥도날드와 같은 패스트푸드점에서나 경험할 수 있던 ‘맛 디테일의 일치’가 한식을 만드는 안동국밥에서도 가능해진 것이다.

한식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 받는 소고기 국밥 전문점 안동국밥(http://안동국밥.com/)에 대한 창업 문의 및 업체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