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수 후보
[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최진경 기자]김영수 광주시교육감 후보는 22일 "현재 광주지역 장애인 학교들의 복지나 교육이 어느 정도 나아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일반 학교들에 비해선 형편없는 실정이다"며 "일반 학교 수준까지 끌어 올려 많은 장애 학생들에게도 진로 등에 대한 희망을 안겨 줘야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장애인 학생들에게 맞는 교육정책 마련이 시급하다"며 "학교 출퇴근 문제점이 해결될 수 있도록 스쿨버스 증차를 비롯해 안마와 같은 실업계 위주 교육도 실시 하면서 일반 인문계 고교수업 과정 등을 성실히 이수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김 후보는 "특히 장애 학생들의 수준에 맞춰 느린 교육으로 성실한 수업을 진행하고, 교사는 장애인을 충분히 이해 할 수 있는 교사를 채용해야 한다"며 "장애 학생 보호를 위해 학교 주변 곳곳에는 CCTV를 충분히 설치하고, 교내 차량출입시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대책 등이 강구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김 후보는 "학교 당국이 장애 학생들에 대한 다양한 위험요소도 찾아 해소해 나가야 한다"며 "학생이 장애가 있다해도 가르치기 위한 능력이 구비 되어 있다면 교사로 과감히 채용을 해 줘야 한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